본문 바로가기

노마드코더 React 스터디/주간회고록

[주간회고록] 9주차 주간 회고록

728x90

9주차 기간: 2024년 4월 10일 → 2024년 4월 16일

남은 기간 동안 잘 해보자고

🗒️ 핵심 3줄 요약
  • 모두 반가웠습니다
  • 종강회도 가야지
  • 아프지 말자!

🎯 이번 주 목표

  •  모각코 잘 다녀오기

👏 칭찬하고 싶은 점

  • 일주일치 밀린 강의 하루 만에 몰아 듣고 과제 제출한 점

😭 고치거나 버려야 할 점

  • 과제 다 해놓고 까먹고 제출 안 한 점
  • 강의 내용만 따라가지만 말고 내걸로 만들어야 하는데…

🏃 일일 스프린트

더보기

2024년 4월 10일

  • ✅ 주간 회고록 작성하기
  • ✅ 듀오링고
  • ✅ 회의 진행 및 디자인 통일성 맞추기

2024년 4월 11일

  • ✅ 영상 편집
  • ✅ 듀오링고

2024년 4월 12일

  • ✅ 휴식
  • ✅ 듀오링고

2024년 4월 13일

  • ✅ 모각코
  • ✅ 연구 발표자 전달 및 미팅 내용 정리
  • ✅ 5차 스프린트 뷰 전달

2024년 4월 14일

  • ❌ [Next.js 12] 캐럿마켓 클론코딩 #4.0 ~ #5.6
  • ❌ 챌린지 과제
  • ✅ 연구 발표 준비
  • ✅ 듀오링고
  • ✅ 블랜더 강의

2024년 4월 15일

  • ✅ 연구실
  • ✅ 할머니 제사

2024년 4월 16일

  • ❌ 아프지 말기…
  • ❌ 강의 듣기
  • ❌ 챌린지 과제

✍️ 이번 주 배운 내용

🤩 새롭게 알게 된 것

request 전에 낚아채서 추가 정보를 넣어주는 게 middleware인지 처음 알았다. flutter에서 요청 헤더에 accesstoken을 넣어주기 위해 dio 패키지의 Interceptor를 사용했었는데 이게 middleware와 유사한 건가 보다…

💖 주간 회의와 조별 활동

📝 이번 주 활동

  • 오프라인 모각코에 나가서 스터디 멤버분들을 만났다! 스터디하고 나서 무려 3차까지 가서 놀았다.

🙃 기억에 남는 것

  • 오프라인 모각코를 하면서 더욱 친해진 분들이 많아서 좋았다 ㅎㅎ 디코 코어타임 채널에서 자주 뵌 분들이 많아서 오프라인에서는 처음 뵙는데도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. 치킨 집 가서도 자리 바꿔가며(?) 다양한 분들이랑 이야기 나눠서 재밌었다. 
  • 스터디 카페에서 모각코할 때는 제니스님 옆에 앉게 되었는데 이야기를 많이 나누면서 더 친해져서 좋았다! 옆에서 과제 하시는 것도 봤는데 항상 디자인을 완벽하게 멋있게 하시는 것 같다... 👍
  • 그리고 1조에서 재현님도 기억에 많이 남았다. 재현님은 스터디 카페에 도착하시자마자 맛있는 마이쮸를 나눠주시더니 빈 손이 되셨다. 그리고 2시간 동안 떠들게 될 1조를 예측하시고 현명하게 노트북을 들고 오시지 않으셨다.(2조에는 열심히 코딩하신 분들이 많았다…) 중간에는 또자님이 주신 페페 키캡을 자랑하시고 정말 알차게 2시간을 보내고 가신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
  • 2조에 이야기를 많이 못 나눈 분들이 있어서 아쉬웠다! 종강회 때 만나면 더 이야기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~~
반응형